가성비 어답터, 솔희 Story

728x90

안녕하세요. solhee입니다.

백 파더에 나온 음식 중 가장 만들어보고 싶은 음식

바로 달걀장조림인데요.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달걀, 꽈리고추, 청양고추, 통마늘, 소금, 식초, 진간장, 설탕을 준비해주세요~!!

 

달걀을 먼저 삶아주는데 달걀을 삶아줄 때

소금 1/2큰술, 식초 3큰술을 넣고 강불로 끓여줍니다.

여기서 팁!

소금과 식초는 단백질 응고를 돕는 역할로 달걀이 삶다가 터졌을 때 흰자가 흘러나오는걸 막아준 다고 해요!

달걀을 삶을 때 그냥 두는 것보다 한 번씩 저어주면 달걀노른자가 가운데로 와서 예쁘게 삶아진다고 합니다.

 

계란은 15분 동안 삶아주는데 

삶아주는 시간 동안 장조림에 넣을 재료를 손질해줍니다.

청양고추 3개와 꽈리고추 약 15개 마늘 10개를 준비해주셨다면

고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마늘을 편 썰기 해줍니다.

(아이들과 함께 먹는다면 청양고추는 빼고 하는 건 추천한다네요! 여름 꽈리고추는 청양고추처럼 맵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계란 삶은 지 15분이 지났다면

진간장 1컵, 설탕 1/2컵, 물 4컵과 손질한 마늘을 넣고 강불에 끓여줍니다. 

계란 껍데기 제거할 때 차가운 물에 조금 담가놓고 제거하면 잘 제거된다고 하네요~

어느 정도 끓었다면 꽈리고추와 청양고추를 넣고 끓여주는데

청양고추 넣기 전 다시마가 있다면 다시마도 넣어줄 경우 감칠맛과 향이 더해져 맛있다고 합니다.

 

장조림이 완성이 됐다면 밥 1 공기에 버터 1/2큰술을 넣고

꽈리고추와 국물을 조금 넣은 다음 비벼먹으면 아주 맛있다고 하네요.

글을 쓰는 중에도 침이고..ㅠㅠ

얼른 만들어서 먹고 싶네요.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