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어답터, 솔희 Story

728x90

오늘은 술안주로 먹을수있는 닭똥집 볶음을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닭똥집 볶음인데요. 지금부터 레시피 시작합니다.!

 

[재료]

닭근위 1컵(180g)

마늘 2/3컵(60g)

식용유 1컵(120g)

맛소금 적당량

후추 적당량

참기름 ½큰술(3g)

재료를 우선 준비해줍니다.

닭근위를 세로로 잘라 준비해주시면 되는데요. 

씹는 식감이 좋도록 세로로 잘라주는데 이게 싫으신분들은 가로로 잘라주셔도 된다고 하네요.

마늘은 꼭지를 딴 다음 일정한 크기로 편썰기를 해줍니다. 

식용유 1컵을 우선 넣고 닭근위를 1컵 넣어줍니다. 

닭근위를 식용유에 튀기듯이 넣고 끓여주면 되는데요.

닭근위를 튀기게 되면 닭근위에서나는 비린내가 날아간다고 하네요.

닭근위가 어느정도 튀겨졌다면 마늘 2/3컵을 넣고 마늘이 노릇노릇 해질때까지 튀겨줍니다. 

튀기고 나면 기름을 체에 걸러 빼주면 됩니다. 

기름을 뺀후 프라이팬에 다시 넣어주고 후춧가루 적당량과 맛소금 적당량 참기름1/2큰술을 넣어 섞어주고 재료를 다 넣었따면 접시에 옮겨 담아주면 완성입니다. 

아빠, 엄마 술안주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닭똥집 볶음인데요. 

나가서 먹어도 맛있지만 집에서 해먹어도 충분히 맛있는 음식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한번 해서 드셔보시면 밖에서 나가서 드시는게 아깝다고 생각되실거에요!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