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어답터, 솔희 Story

728x90

잔루이지 부폰의 뒤를 이은 이탈리아의 수문장 잔루이지 돈나룸마

AC밀란에서의 계약기간이 얼마 안남아 이적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돈나룸마의 등번호는 99번입니다. 이탈리아 대표팀에서는 12번입니다.

1번을 염두해두고 99번을 한것 같은데, 이제 1번 자리가 나도

99번을 계속해서 쓰는것 같습니다.

 

 

 

나폴리

돈나룸마는 이탈리아의 다스타비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4살때인 2003년부터 나폴리 축구 아카데미에서 축구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돈나룸마는 특이하게 어렸을 때, 축구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축구를 좋아하는 삼촌 덕분에 축구를 시작했고 삼촌과 같이 골키퍼 훈련을 시작한 특이한 케이스입니다.

 

AC밀란

14살이 되던 해에 가능성을 본 많은 클럽들이 돈나룸마를 노렸지만 결국 형이 뛰고 있는 AC밀란으로 이적하였습니다. 16살 때부터 키가 크고 반사신경이 좋아 23세 팀에서 훈련하고 있었는데, 필리포 인자기 감독이 부임하자마자 돈나룸마를 1군으로 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1군으로 올라온 첫 해는 대부분 벤치에서 보냈습니다.

그리고 다음해인 15/16시즌 무려 17살 때 프리시즌에서 레알마드리드를 상대로 뛰어난 선방을 많이 한 돈나룸마는 미하일로비치 감독에 의해 1군 주전 키퍼로 낙점 받았습니다.

 

 

자신의 우상 부폰과의 맞대결도 있었지만 아쉽게도 패배하였습니다

하지만 리그 30경기 30실점 클린시트 11회를 달성하며 골키퍼 선방률 4위에까지 오르는 기록을 달성합니다.

 

16/17 시즌에는 리그를 시작하자마자 세리에 최초의 미성년자 PK 선방을 기록했습니다. 이때 이탈리아 국가대표팀 명단에도 포함되며 만 17세의 나이로, 105년전 163개월에 뛴 로돌포 가비네 이후 가장 어린 골키퍼로 기록되게 됩니다. 또 시즌 38경기 45실점 클린시트 12회로 AC밀란을 유로파 리그로 안착시키게 됩니다.

 

하지만 시즌 종료 후 에이전트인 라이올라가 재계약 조항으로 챔스 진출 실패시 10m유로로 이적이라는 미친 조항을 제시합니다. 라이올라는 이때, 언론에 1700억으로 이적한다는 기사를 뿌리며 파격적인 태도를 취했는데, 결국 돈나룸마는 감독인 몬텔라 감독과 상의 한 뒤 라이올라를 해고하고 2021년까지 재계약을 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돈나룸마는 이탈리아 국민들에게 미운털이 박히며 가짜 돈세례를 받는 등 곤욕을 치뤘습니다.

 

17/18시즌에는 폼이 약간 떨어졌다는 평을 받았지만 38경기 42실점 클린시트 12회로 나름대로의 명성은 지켰습니다.

18/19시즌에는 부폰 후계자로 낙점되어 이탈리아 국가대표 1순위 골키퍼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AC밀란에선 리그 100경기 연속 풀타임 출전을 기록하며 소속팀에서 핵심 멤버로 자리 잡습니다.

밀란의 성적은 곤두박질 쳤지만 그 와중 실점이 적은건 돈나룸마의 선방 덕분이었습니다. 39경기 33실점 클린시트 15회 기록으로 엄청난 기록을 유지합니다.

 

이번시즌에는 26경기 33실점 클린시트 10회로 7위를 기록하고 있는 처참한 소속팀에서 진흙 속 진주처럼 홀로 빛나고 있습니다. 돈나룸마는 현재 AC밀란에서 190경기를 뛰었습니다. 거의 준 레전드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돈나룸마는 혼전상황에서의 판단 능력이 매우 뛰어나고 위치선정이 좋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어린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연륜이 묻어있는 플레이를 보여줍니다.

가끔 판단미스가 생기면 멘탈이 흔들려 기복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물론 돈나룸마는 부폰과의 비교는 아직 안 되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키가 크고 팔이 길면서도 마른체형을 갖고 있어 골키퍼로 최적화된 신체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반사신경도 매우 뛰어나고 발재간이 좋아서 현대 축구에서 골키퍼에게 요구되는 점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

 

2021년에 계약이 종료될 예정이라 이적이 유력해 보이는데, 돈나룸마가 AC밀란을 버리고 다른 곳에 가서 트로피를 수집할 욕심이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AC밀란은 여름이적시장에서 돈나룸마를 팔지 않으면 자유계약으로 풀리게 되는데, 재계약을 할지 아니면 팔지 선택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영원한 라이벌 유벤투스가 슈체스니의 대체자로 영입하려고 하고 있지만 돈나룸마가 라이벌팀으로 이적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또 첼시, PSG, 에버튼과의 링크도 뜨고 있는데 이제 22살이 된 돈나룸마는 더 좋은 클럽으로 가서 트로피를 수집해야 할 것 같습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