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어답터, 솔희 Story

728x90

집밥백선생에서 백종원님이 알려준 김치찌개 레시피를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김치찌개는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며 집에서 많이 해먹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집밥 백선생에서 나온 김치찌개는 돼지고기를 넣은 김치찌개 입니다. 

(해당 레시피는 새마을식당에 있는 김치찌개 레시피라고 하네요 ㅎㅎ)



제가 집에서 김치찌개할때는 식용유로 돼지고기를 먼저 볶고 김치를 넣는데요!

백선생님은 다른 방식으로 하시더라구요!



식당 김치찌개가 맛있는 이유는 돼지고기와 볶음김치를 넣어서 맛이 있는거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재료 넣는 순서 시작해볼까요..?



김치찌개를 할때 김치와 고기의 비율은 김치3: 고기1입니다. 



돼지고기를 물에 넣고 끓이는데 여기에서 물은 쌀뜬물이 좋다고하네요!

고기를 삶을때 된장 반스푼 정도 넣고 같이 끓여주는것이 좋습니다. 

돼지고기를 많이 끓여야지 국물 맛이 좋아져요!



돼지고기 끓인 물에 아까 준비해놓은 김치를 넣어줍니다. 



김치도 넣어줬다면 간마늘을 한숟갈 넣어주고 

간마늘을 넣어주었다면 간장과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면 됩니다. 

(국간장을 넣는 이유는 향을 더해주기위해서 넣으며, 새우젓을 넣어 간을 하는 이유는 풍미를 더해주는 이유라고하네요)

국물 맛을 살리기 위해 청양고추와 양파를 넣어줍니다. 

양파는 단맛을 나게 해주기위해 넣어주는 거라고합니다.

고운 고춧가루는 굵은 고춧가루와 섞어서 쓰고 보글보글 끓여주면 맛있는 김치찌개가 완성됩니다.



백선생님의 레시피는 무엇을 해도 실패가 없는것같은데요 

역시 한번 해먹어 보니 너무 맛있어서 항상 김치찌개 생각날때마다 

백선생님이 알려주신 레시피를 보면서 만들어 먹습니다. 

혼자 사시는 분들이나 가족이있으신 분들 누구나 김치찌개 레시피 보고 만들어 드시면 

맛있게 드실수있으실거같아요.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