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어답터, 솔희 Story

728x90

1, 창업 할 외식 업체의 컨셉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한다.

 

동양의 서비스 정신과 서양의 입맛의 조화를 어울려 피자,파스타,필라프,스테이크 전문점을 외식업체로 정하였다. 컨셉은 손님이 왕이다 라는 동양의 서비스 정신과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피자,파스타,필라프,스테이크 등을 파는 고급 레스토랑이다. 메뉴는 특별하지 않지만 동양의 특유의 미소, 마치 고급 한식당에서 먹는 느낌이 들도록 직원들의 교육에 특별히 힘을 써 색다른 컨셉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싶다. 복장은 정장을 입고 위생관리에 힘을 써 깔끔해보이는 컨셉으로 잡았다. 그리고 저가로 고객층을 잡을 것이다.

 

2. 정해진 컨셉에 따라 제공할 제품 및 서비스 계획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한다.

 

피자는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고르곤졸라 피자, 토마토 소스 피자 등으로 해서 최저가의 피자 메뉴를 만들 것이다. 파스타도 종류는 다양하게 하고 기본 2인분이라는 생각으로 양을 많이 하고 가격을 비싸게 책정하지 않을 것이다. 필라프도 양은 많게 가격은 저렴하게, 할 생각이다. 한국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김치, 불고기, 핫 칠리, 양념갈비 필라프 등으로 하여 인기를 끌고 싶다. 스테이크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목살 스테이크로 해서 제공 할 것이다. 목살 스테이크와 닭가슴살 스테이크, 떡갈비 스테이크 정도로 메뉴 제공을 해서 그 안에서 맛을 창조하여 인기를 끌고 싶다. 서비스 계획은 알바생들에게 임금을 약간 비싸게 주어 기내 승무원 과 비슷한 서비스를 이끌어 낼 것이다. 물론 승무원 출신 매니저라든지 교육 담당을 두어 남자도 승무원 교육을 확실히 받아 동양의 서비스 정신을 보여줄 것이다. 무슨 상황이 있더라도 웃는 승무원의 모습을 그대로 고객에게 보여주어 다시 찾고 싶게 만들고 싶다.

 

3. 정해진 컨셉에 따른 제품 및 서비스를 어떤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할 것인지, 왜 그 표적 고객을 선택했는지 자세히 설명한다.

 

이러한 컨셉을 갖고 대중적인 가족, 커플들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싶다. 최상의 서비스를 추구하는 40~50대 주부들을 사로 잡으면 대중적인 가족이 따라온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커플들을 사로 잡으면 자연스레 입소문이 나서 대중들을 이끌것이라고 기대한다. 커플들은 맛을 추구하고 대중적인 가족은 대부분 서비스를 추구하는 경향이 있지만 그 둘 다 사로 잡아 맛과 서비스를 동시에 잡고 싶다.

 

이렇게 창업을 하면 물론 임금과 임대료로 초기 비용은 많이 들지만 맛과 서비스로 입 소문이 나 프렌차이즈 경영이 가능 할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직원들에게 확실한 휴식 보장, 임금 보장을 하여 누구나 꿈꾸는 직장이 되도록 하고 싶다. 직원들이 행복해야 고객들도 행복할수 있다는 생각 때문이다. 직원이 행복하지 않는데 고객이 행복한 경우는 드물다. 겉에서 봐도 행복해 보이는 외식업체가 되어 이미지를 굳히고 고객이 다시 찾고 싶은 곳을 경영하고 싶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