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링크는 한국어서비스도 가능한 직링크 이다.
처음에 에바 라는 로봇과 자신의 문제에 대해 대화를 하다보면
Chat with an agent now 버튼이 나오는데 이걸 클릭하면 됩니다
가끔 안나올때는 0~5 중 아무 숫자를 입력하면 버튼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시스템이 완벽하지 않아서 좀 이상합니다.
한국어 상담원은 오전 9시~ 오후 3시 까지 가능 합니다
alimebot.aliexpress.com/intl/index.htm?from=Puxk4UqdmP
나의 소니 엑스페리아 Z3가 배터리가 배가 불러온지 6개월째...
이대로 쓰다가 자면서 죽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알리 익스프레스에
배터리를 주문했습니다.
LIS1569ERPC SGP611
배터리를 주문했습니다.
9월 25일날 주문했는데 10월 말정도에 온 거같다.
원래 배터리류는 주문이 오래 걸린다고 한다. 올때는 CJ대한통운택배로 배송이 왔었다.
허나 와보니 동작이 안됨.. 배가 부른 배터리는 다시 껴도 잘 동작 되었고 새로 온 친구만 화면만 깜빡일뿐 동작이 되지 않았다.
어쩔수 없이 반품을 신청했다.
주문한 물건의 View Detail (상세보기)를 눌러서
Open Dispute (분쟁 열기) 버튼을 누른다.
물론 무료 반품의 기준은 주문 시에 무료 반품(Free Return) 이라고 적혀있는 상품만 가능하다.
그래서 나는 알리에서 무료 반품이 없으면 물건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고장난 물건이 자주 오기 때문이다.
그 이후에 무료 반품 트래킹 번호 받기 클릭해서 라벨 다운받고 기다리면 자동 접수가 된다고 한다.
기존에는 롯데 택배에서 접수 했으나 이제 우체국 택배로 자동 접수가 된다.
여기까지는 모두 정상적으로 하였다.
그래서 기다리고 있는데 2주가 지나도 우체국 택배에서 연락이 없는 것이다.
그래서 고객센터로 연결해서 물어봤다.
알리익스프레스 온라인 고객센터 직링크
https://helppage.aliexpress.com/buyercenter/index.htm
그러면 좌측 하단에
아이콘으로 지금 상담원과 채팅하기가 뜨면 정상적으로 연결할수 있다.
보통 영어만 사용 가능하고 7명중 1분은 한국어도 유창하게 하셨다.
하지만 우리는 구글 번역기가 있기때문에 크게 의사소통은 어렵지 않다.
translate.google.co.kr/?hl=ko
구글 번역을 이용해서 영문은 한글로 이해하고 -> 한글로 영어를 변환해서 복사 해서 붙여넣기하면 원활하게 상담 가능하다. 역시 갓구글
하지만 여기서 또 문제가 생겼다. 아무도 반품을 가지러 오지 않는것이였다.
즉 택배 접수가 아예 되지 않아있는 상태였다.
운좋게 한국 상담원이 연결이 되었고, 우체국에 방문해서 접수하라고 했다.
그래서 갔더니 우체국에선 도와줄수가 없다고.. 나중에 알고보니 대행 업체가 따로 있어서 무조건 거기를 통해야만 했다.
에이씨티 앤 코아물류 ( 대행업체 ) 번호는 혹시 모르니 남겨 놓는다.
02-2665-2881 ACT&Core Logistics Gimpo Office
반품이 안오시는 분들은 전화해서 내것이 제대로 접수 되있냐고 물어보자 접수가 안되있다고 하면
이분들을 구워삶을게 아니라 다시 라이브 챗으로 상담원과 얘기해야만 한다.
(어짜피 접수는 알리쪽에서 해야하므로)
약 7번을 문의해서 반품을 접수한지 한달이 되던 오늘. 드디어 반품을 가지고 갔다.
문의 할때마다 도와드리겠다. 죄송하다. 다시 접수 해주겠다. AI같은 답변을 받으면서도 계속 꾸준하게 라이브 챗을 했다.
그 결과 물건 값은 쿠폰으로 지급 받았고, 물건도 성공적으로 회수해 가서 이제 금액만 돌려받으면 된다.
정말 오랜 시간동안 상담 했던게 보람으로 느껴지는 결과이다.
또 배터리를 다른 셀러꺼 산건 함정(?)
이번에 산 배터리는 한번에 잘 되었으면 좋겠다. 약 한달 뒤에 올거 같은 불안한 느낌..ㅠ
알리에서 한국 상담원 만나면 천사와도 같다.
한번은 대답이 너무 없어서 1시간동안 기다린적도 있는데, 대답이 즉시 없는건 렉이 걸린것이다.
기다리지 말고 다시 상담원을 연결하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