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어답터, 솔희 Story

728x90

집 근처에 있는 미사 조정경기장을 이번 휴가에 다녀왔는데요.

집앞에 있어 더욱 안갔었는데 휴가기간 날씨가 너무 좋아 다녀왔습니다.

 

차량으로 미사 조정경기장에 가시려면 주차비가 나오는데요!

주차요금은 일반시민은 4,000원이며, 하남시민일경우에 소형차는 1,000원에 이용하실수있습니다. 

 

미사조정경기장은 경기도 하남시 미사동에 있는 조정경기장 및 공원이며, 전체 면적은 약 108만 9000㎡이고 호수 면적은 33만㎡이다. 원래 모래밭으로 둘러싸인 섬이었는데, 그 모래가 물결치는 것같이 아름답다 하여 미사리()라 불렀다고 한다. 1986년 조정경기장이 들어되면서 육지와 연결되었으며 제24회 올림픽경기대회 당시 조정과 카누 경기가 열렸던 곳이다.

경기장 부근에 축구장·족구장·배드민턴장·배구장·농구장 등의 운동시설과 산책로, 자전거 하이킹코스, 놀이보트, 어린이 자연학습장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스포츠와 여가를 즐기기에 적합한 공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1995년 5월부터 일반에 무료로 개방되었으며, 친목회나 야유회·야외결혼식·소풍·친목회 등 각종 행사가 열린다.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  팔당대교와 가까워 교통이 매우 편리하며, 넓은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다.

 

달리거나 자전거를 타거나 할수있도록 차가 다니지 않는 도로입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

 

여기는 주차장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는데 양 옆으로는 잔디밭이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좋습니다.

날씨가 좋아 연을 날리는 애기들도 있고 돗자리 펴놓고 쉬는 가족들이 많았습니다. 

 

겉으로 봤을땐 그냥 조그마한 공원인줄 알았었는데 막상 가보니 잔디밭도 넓고 따로 자전거랑 달리기를 할수있는 곳도 마련되어있어 아이들이 놀거나 어른들이 운동하기에 좋은 공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미사 조정경기장인만큼 카누경기를 볼수있는 좌석도 마련되어있었습니다. 

실제로 경기하는걸 보진 못했지만 요기 앉아서 보면 더욱 재미있을것같습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